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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생활정보

서울특별시 식생활종합지원센터에서는 다양한 영양 및 식생활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양•식생활•건강

[기관자료] 전통 먹거리가 대세? '할매니얼 푸드'

조회  8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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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7-20
식생활정보

 

‘할매니얼’ 푸드라고 들어보셨나요?

할매니얼은 할머니+밀레니얼(Millennial)을 합친 신조어로

흑임자나 인절미와 같은 전통 식재료를 즐기고

 

 

빈티지풍의 패션을 입는 밀레니얼 세대를 뜻합니다.

 

 

 특히 할매니얼과 관련한 ‘할매입맛’ 해시태그가

SNS에서 약 42,000개를 기록할 정도로

예스러운 음식을 찾고 있는데요.

 

옛것을 현대에 맞게 재해석한 제품을 선호하고,

건강을 생각하는 MZ세대의 취향과 맞물려

할매니얼 푸드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할매니얼 푸드의 대표 식재료로

쑥, 흑임자, 인절미 등을 꼽을 수 있는데요.

 

MZ세대는 식품 구입 시 고려요인으로 ‘가격’과 ‘맛’을 중요하게 여기며,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 경향으로

전통음식이 오히려 신선한 맛과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죠.

 

인절미, 쑥, 흑임자 라떼, 쌍화차 등 프랜차이즈 카페 메뉴부터

흑임자케이크, 인절미막걸리 등 다양한 할매니얼 메뉴가 인기입니다.

 

 

알록달록 예쁘고 맛있는 ‘힙’한 K-디저트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선물하기 좋은 비주얼과 맛으로 떡케이크, 강정, 약과, 양갱, 화과자 등

각종 퓨전 다과와 한국식 디저트 공방이 인기를 끌며,

우리쌀과 우리밀로 만든 베이커리도 각광받고 있죠.

 

특히 작년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유명 연예인이 최애 간식으로 약과를 소개하자,

유튜브에 약과를 먹는 콘텐츠가 다수 업로드되며 약과 열풍이 불었는데요.

온라인 판매가 단 몇 초만에 마감되며 주문이 어려워지자

‘약켓팅’(약과+티켓팅)이라는 말까지 생겨났을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출처: 농식품정보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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