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식생활정보

서울특별시 식생활종합지원센터에서는 다양한 영양 및 식생활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양•식생활•건강

[기관자료] 올바른 식생활로 어린이가 더욱 건강하게 성장하는 사회를 만듭니다

조회  370
0
2024-12-06
식생활정보

 

식품의약품안전처

<올바른 식생활로 어린이가

더욱 건강하게 성장하는 사회를 만듭니다>

 

 - 제6차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종합계획(’25~’27년) 발표

 - 어린이 생활환경 변화에 맞춰 식품안전보호구역을 학원 주변까지 확대

 - 영유아부터 청소년까지 발달 단계에 맞는 체험형 식생활 교육프로그램 제공

 - 급식의 모든 공정을 실시간으로 관리하는 시스템 구축...식중독 예방

 - 식품 QR코드 등을 활용한 소비자 맞춤형 영양성분 서비스 제공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12월 5일 어린이의 안전한 식생활 환경을 조성하고 영양 수준 향상을 위한 「제6차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종합계획」을 발표했다.

 식약처는 12월 5일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제50회 국정현안장관회의에서 ‘성장하는 어린이에게 맞는 식생활 환경 조성’ 등 제6차 종합계획의 정책 방향을 발표하고 세부적인 추진 계획을 논의했다.

 

 그간 시행된 제5차 종합계획(’22~’24년)에 따라 식약처는 학교 주변 식품판매업소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통한 소규모 급식시설 위생영양 관리 지원* 등을 추진하여 어린이 식생활 안전지수**가 ’20년에 비해 ’23년 2.1점 상승(70.3점 → 72.4점)하는 성과가 있었다고 밝혔다.

    * 소규모 어린이 급식시설의 경우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에 따라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등록을 의무화(’21년)

   ** 3년 주기로 실시, 식생활 안전, 영양, 인지·실천 총 3개 분야를 29개 지표에 따라 어린이 식생활의 안전과 영양수준을 객관적으로 확인하고 평가

 

▶ 원문 더 보기

태그
 
본 저작물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