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식생활정보

서울특별시 식생활종합지원센터에서는 다양한 영양 및 식생활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양•식생활•건강

[기관자료] 식약처, 나트륨·당류 저감 제품 개발 지원

조회  421
0
2024-11-25
식생활정보

 

식품의약품안전처

<식약처, 나트륨·당류 저감 제품 개발 지원>

 

 - 나트륨 30% 줄인 햄버거, 당류 35% 줄인 딸기 샤베트 등 19종 개발

 - 나트륨·당류 저감 제품 생산 활성화 지원...국민의 건강한 식생활 환경 조성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국민의 건강한 식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해 나트륨·당류 저감 제품 개발 기술지원 사업을 추진한 결과 올해 나트륨·당류를 줄인 카스텔라 등 가공식품 12종과 떡볶이 등 조리식품 7종이 개발되었다고 밝혔다.

    * (가공식품) 햄버거, 샌드위치, 샤베트, 카스텔라 등 12개 품목(나트륨 8개, 당류 4개)

       (조리식품) 떡볶이, 돈가스, 순대국, 아이스티 등 7개 품목(나트륨 5개, 당 2개)

 

 식약처는 ’21년부터 나트륨·당류 저감 제품 생산·유통 활성화하고 덜 짜고, 덜 단 식품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해 가공식품 및 조리식품을 대상으로 저감 제품 개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1인 가구를 중심으로 간편식을 통한 나트륨 섭취가 증가하고 여자 어린이의 당류 섭취량이 세계보건기구(WHO) 권고기준을 초과하는 것을 고려*하여 샌드위치·햄버거, 샤베트 등을 개발 지원 품목으로 선정했다.

    * 6~11세 여자 어린이의 당류 급원식품 1위 빵류, 2위 아이스크림류

 

▶ 원문 더 보기

태그
 
본 저작물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