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식생활정보

서울특별시 식생활종합지원센터에서는 다양한 영양 및 식생활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양•식생활•건강

[기관자료] 스위스, 성인 일일 식염 섭취 수준 WHO 권고량 75% 초과해... 주원인은 가공식품

조회  174
0
2024-06-07
식생활정보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안전정보원

<스위스, 성인 일일 식염 섭취 수준 WHO 권고량 75% 초과해... 주원인은 가공식품>

 

스위스 연방식품안전수의청(BLV)은 스위스 성인의 적정 식염 섭취에 대한 인식은 증가하였으나 일일 식염 섭취 수준이 8.7g에 달했다며 세계보건기구(WHO)의 권고 수준인 일일 5g을 약 75% 초과했다고 밝혔다.

식염 섭취 수준은 스위스 내 모든 언어 지역에서 높은 수준이었으며, 여성은 일일 7.4g, 남성은 일일 약 10g의 식염을 섭취했다고 밝혔다. 식염을 가장 많이 섭취한 성별/연령대는 45-59세 남성이었으며 일일 약 11g을 섭취하였고, 식염을 가장 적게 섭취한 성별/연령대는 60세 이상의 여성이었으며 일일 약 6.7g을 섭취하였다.

한편, 연구에 참여한 성인의 90%는 가정에서 음식을 조리할 때 식염을 거의 사용하지 않거나 가끔만 사용한다고 답변하였으며, BLV은 식염 주 섭취원이 가공식품이라고 설명하며 식염 섭취의 4분의 3 이상이 가공식품에서 유래한다고 밝혔다.

 

▶ 원문 바로 보기

태그
 
본 저작물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