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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생활정보

서울특별시 식생활종합지원센터에서는 다양한 영양 및 식생활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양•식생활•건강

[기관자료] 식품통계이야기 요구르트(발효유, 농후발효유 등)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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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9-15
식생활정보

 

식품통계이야기 요구르트(발효유,농후발효유 등) ‘식품 통계 이야기’- 식품 관련 통계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제공 요구르트*가 포함된 발효유류(발효유, 농후발효유) 시장은? ‘21년 대비 국내판매액은  농후발효유 2.1% 증가, 발효유는 32.4% 감소하였습니다. (단위: 억원) 발효유-2018년:5,161, 2019년:5,003, 2020년: 5,071, 2021년:3,430 농후발효유- 2018년:10,094, 2019년: 9,839, 2020년: 8,941, 2021년: 9,127 *요구르트는 발효유, 농후발효유 등에 속하며,  원유 또는 유가공품을 유산균 또는 효모로 발효시킨 것 출처 : 생산실적보고, 통합식품안전정보망(2018~2021)   요구르트 속 기능성 표시, 알아볼까요? 일반식품의 기능성 표시 제도 일반식품이 충분한  과학적 근거를 갖췄거나  건강기능식품에 쓰는 29종의  기능성 원료를 썼을 경우  이를 표시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 (우측 예시) 요구르트와 같은 일반식품에도 장 건강에 좋은 프락토올리고당, 프로바이오틱스와 같은 기능성 원료를 사용한다면 주 표시면에 기능성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출처: 부당한 표시 또는 광고로 보지 아니하는 식품등의 기능성 표시 또는  광고에 관한 규정(식약처 고시 제2022-25조, ’22.3.31.)   건강기능식품과 일반식품의 기능성 표시, 이렇게 다릅니다! 건강기능식품: 건강기능식품 마크 부착, [OO에 도움을 줄 수 있음] 표시 일반식품의 기능성 표시: [OO기능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OO 가 들어있음] 표시 [건강기능식품이 아님] 문구가 있음 ※ 위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한 것입니다. 출처: 부당한 표시 또는 광고로 보지 아니하는 식품등의 기능성 표시 또는  광고에 관한 규정(식약처 고시 제2022-25조, ’22.3.31.)    대한민국 식품안전정보를 한 곳에! FOOD 식품안전나라 국가대표브랜드 공공 부문 4년 연속 대상 수상

 

출처: 식품안전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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