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센터 소식

서울특별시 식생활종합지원센터가 주최하는 다양한 식생활 교육 및 행사를 소개합니다.

교육

[특별시민과 함께 하는 월간 먹거리 이해력 강좌] 9월 강좌 안내

조회  30506
3
2023-09-07
건강밥상 프로젝트
진행일시 2023-09-27 (00:00 ~ 00:00) ~ 2023-09-27 (00:00 ~ 00:00)
대상 바른먹거리에 관심있는 시민 누구나 모집방법 https://booking.naver.com/booking/6/bizes/937046/items/5211545
문의 카카오톡 채널 '맛동' 또는 전화 문의 ☎ 070-4285-3981 기관 서울특별시 식생활종합지원센터

‘특별시민과 함께 하는 월간 먹거리 이해력 강좌’를 안내합니다. 

 

센터에서는 서울시민지속가능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식생활과 관련된 정보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판단하는 역량증진시킬 수 있도록

'특별시민과 함께 하는 월간 먹거리 이해력 강좌'를 운영합니다.

 

매월 다양한 분야전문가에게 이야기를 듣고 먹거리 이해력에 대해 알아보는 강좌를 준비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올바른 식품의 선택, 준비(조리), 섭취 음식의 문화적 가치 및 환경을 생각하는 먹거리 관련 역량을 말합니다.

이러한 역량은 식생활 능력 향상으로 건강한 식사 실천을 통해 개인의 건강 증진 및 질병을 예방하므로 매우 중요합니다.

 

▶ 참여 대상 : ​바른 먹거리에 관심이 많은 시민 누구나

▶ 운영 일시 :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저녁 7시~8시 30분

▶ 운영 방법 : 온라인 실시간 교육 ※ 운영 채널: 유튜브 <맛동TV>

▶ 참여 비용 : 무료

▶ 신청 방법 : 온라인 신청 (https://bit.ly/특별시민과함께하는월간먹거리이해력강좌신청← Click!

▶ 문 의 : 서울특별시 식생활종합지원센터 ☎ 070-4285-3981

 

[9월 강좌 안내]

 

9월 27일(수) 19시: 식탁 위에 놓인 '세계 식문화'

▷ 강 사: 최지아(온고푸드 커뮤니케이션 대표)

▷ 강 의: 여행을 갈 때, 여행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한 미식경험으로 여행의 즐거움을 찾으시는 분들 많으시죠?

음식은 가장 쉽게 한 나라 또는 그 지역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음식을 만드는 데 사용하는 식재료는 생산지의 기후, 토양, 지형과 같은 자연적 환경을 보여주고,

음식에 대한 사람들의 태도가 그 지역의 고유한 관습, 생활양식, 가치관 등의 문화적 특징을 보여주기 때문이죠.

같은 쌀을 주식으로 하더라도 쌀을 쪄서 밥을 지어 먹는 지역이 있고, 쌀을 가루로 만든 다음 국수를 만들어 먹는 지역이 있고, 쌀을 다양한 재료와 함께 볶아서 먹는 지역도 있습니다. 이처럼 같은 재료를 사용하더라도 환경과 문화에 따라 음식을 만드는 방법이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이 때문에 '음식을 보면, 그 나라의 자연환경과 문화를 알 수 있다.'라는 말이 있는 것이지요.

월간 먹거리 이해력 강좌의 일곱 번째 주제로 '식탁 위에 놓인 세계 식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

본 저작물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